언론속의 숨, 뉴스 - 숨수면클리닉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협진진료의뢰

For Good Sleep & Breath

뉴스

언론에 소개된 숨수면클리닉
수면에 관한 모든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숨수면 클리닉은 수면에 대한 올바른 정보로, 숙면을 꿈꾸는 현대인들에게 더 좋은 수면을 위한 지식을 전달하겠습니다.

제목 [조선일보] 입천장 임플란트 삽입 통증없이 코골이 치료
작성자 숨수면센터 작성일 2006.01.19 조회수 9369

입천장 임플란트 삽입 통증없이 코골이 치료





이젠 코골이도 수술 없이 임플란트로 치료할 수 있게 됐다. 기존 코골이 수술은 통증이 심한데다 점막의 손상도 커 환자들이 꺼리는 경우가 많았으나, 임플란트 치료는 국소마취 상태서 20여 분 만에 끝나 환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강남성모병원 이비인후과 조진희 교수는 “2004년부터 미국 이비인후과학회 등에서 코골이 임플란트 시술이 효과적이라는 보고가 있었으며, 작년 11월 이후 2차례 임플란트 수술을 해서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말했다. 

서울 예송이비인후과 박동선 원장은 “작년에 10여명에게 이 시술을 했으며, 특별한 부작용이나 합병증 없이 코골이 증상이 완화됐다”고 말했다. 이 시술은 현재 강남성모병원 외에 대여섯 곳의 이비인후과 의원에서 시행하고 있으며, 대학병원 중에선 서울대학병원 등이 조만간 시행할 예정이다.

코골이 임플란트는 폴리에스테르 재질의 실(18mm) 3개를 입 천장(연구개 시작점)에 삽입, 늘어난 연구개를 팽팽하게 당겨주는 방법이다. 우산살이 우산을 팽팽하게 펼쳐주는 것과 같은 원리다. 2004년 독일에서 개발됐으며 지난해 9월 우리나라 식품의약품안전청 승인이 났다. 

코골이 임플란트 시술은 특별한 사후관리 없이 반영구적으로 효과가 지속되고 조직을 절개하지 않기 때문에 통증이 거의 없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조진희 교수는 설명했다. 그러나 임플란트 값만 100만원에 이르는 등 수술비용이 비싸다는 것이 단점이다.

서울대병원 이비인후과 이재서 교수는 “미국의 경우 수면무호흡증이 없는 단순 코골이 환자에게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며 “하지만 국내에서 시술할 경우 미국에서는 드러나지 않은 문제점이 있을 수 있어 아직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우리나라 성인 4명중 1명은 잠잘 때마다 항상 코를 고는 만성 코골이 환자. 옆 사람의 수면을 방해하는 단순한 소음 정도로 생각됐던 코골이는 최근 고혈압, 심장질환, 뇌졸중, 당뇨병의 원인으로 알려지면서 반드시 치료해야 할 질환으로 인식되고 있다.

기사 원문보기>>

빠른상담

- -

온라인상담

온라인예약

전화예약

카톡상담

비용상담